그간 왠지 2% 부족했던 뮤지컬 풍(?)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완벽한 부활을 알리는 작품이었다. 특히 라푼젤의 지루한 일상을 노래하는 오프닝 'When will my life begin' 은 그 옛날 미녀와 야수에서 벨이 마을의 풍경을 노래했던 'Belle'의 추억을 고스란히 되살려 주어 오랜 디즈니 팬들에겐 좋은 선물이 될 것 같다. (역시나 음악 감독이 같은 사람이었다.)
정말 많은 장점을 가진 작품이지만, 특히 놀라운 3D 구현에 감탄을 금할 수 가 없었다. 상영시간 내내 팔랑이는 저 긴 머리. (형광으로 빛나질 않나, 나중에는 물에 젖기까지 한다.) 결국 픽사가 아니었으면, 21세기가 아니었으면 절대 구현할 수 없는 작품이라는 점에서 더 후한 점수를 받을만 하다.
이 변화무쌍한 컬러의 카멜레온 캐릭터 역시 3D 애니메이션이 아니었으면 엄청난 노가다를 통해 만들 수 밖에 없었을 거다. 물론 가끔 너무 기술적인 측면에만 치중한 3D 애니메이션을 볼 때는 '정말 끝내주긴 하는데, 그냥 실사로 찍는게 더 편할 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라푼젤은 너무나 영리하게 기술을 활용했다. 카멜레온도 그렇고 밤하늘과 강을 가득 메웠던 등불의 표현은 정말 압권이었다.
라푼젤의 백미였던 장면. 잔잔한 듀엣곡 'I see the light'을 배경으로 온 왕국이 잃어버린 공주를 그리며 등불을 띄우는 장면에선 정말 뭐에 홀린듯이 빠져들어 봤다.
그리고 통통 튀는 생명력의 캐릭터들이 보는 내내 즐거움을 더했다. 아 정말 잊을 수 없는 막시무스. 이 정도면 슈렉처럼 아예 시리즈로 제작해도 좋을 것 같다.
가만히 앉아 보는 입장에서 뭘 안다고 '잘했네, 고생했네' 이야기하는게 민망할 정도로 뛰어난 재능과 노력이 더해져 만들어진 작품이었다. 언제나처럼 이런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주는 사람들에게 감사하고, 어느새 할아버지가 되셨을 음악감독님도 건강히 좋은 노래들 많이 만들어주시길.
정말 많은 장점을 가진 작품이지만, 특히 놀라운 3D 구현에 감탄을 금할 수 가 없었다. 상영시간 내내 팔랑이는 저 긴 머리. (형광으로 빛나질 않나, 나중에는 물에 젖기까지 한다.) 결국 픽사가 아니었으면, 21세기가 아니었으면 절대 구현할 수 없는 작품이라는 점에서 더 후한 점수를 받을만 하다.
이 변화무쌍한 컬러의 카멜레온 캐릭터 역시 3D 애니메이션이 아니었으면 엄청난 노가다를 통해 만들 수 밖에 없었을 거다. 물론 가끔 너무 기술적인 측면에만 치중한 3D 애니메이션을 볼 때는 '정말 끝내주긴 하는데, 그냥 실사로 찍는게 더 편할 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라푼젤은 너무나 영리하게 기술을 활용했다. 카멜레온도 그렇고 밤하늘과 강을 가득 메웠던 등불의 표현은 정말 압권이었다.
라푼젤의 백미였던 장면. 잔잔한 듀엣곡 'I see the light'을 배경으로 온 왕국이 잃어버린 공주를 그리며 등불을 띄우는 장면에선 정말 뭐에 홀린듯이 빠져들어 봤다.
그리고 통통 튀는 생명력의 캐릭터들이 보는 내내 즐거움을 더했다. 아 정말 잊을 수 없는 막시무스. 이 정도면 슈렉처럼 아예 시리즈로 제작해도 좋을 것 같다.
가만히 앉아 보는 입장에서 뭘 안다고 '잘했네, 고생했네' 이야기하는게 민망할 정도로 뛰어난 재능과 노력이 더해져 만들어진 작품이었다. 언제나처럼 이런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주는 사람들에게 감사하고, 어느새 할아버지가 되셨을 음악감독님도 건강히 좋은 노래들 많이 만들어주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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