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os' Diary #591, 목요일, 흐림?



[당사는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과 경쟁의 움직임을 주시하고,
자사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가장 차별화가 가능한 영역에 경영 자원을 집중 투입한다.]

기업의 중장기 목표 선언문(?)같은 것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구.
누구도 정면에서 반대하지는 않겠지만
실제로 어떤 액션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이 문구는 어떤 기업에서도 통용되는 것이고
10년 전에도, 10년 후에도 계속 좋은 말이기 때문이다.
교과서에 있는 공리가 아니라 그것을 자신의 기업에 적용했을 때
구체적으로 무엇을 해야 할 지를 전달하지 못한다면 의미가 없다.

- logical thinking 45page



내가 생각한 방법이
'어떤 기업에도 다 적용되는 것은 아닐까?'
'10년 전에도 10년 후에도 통용되는 것은 아닐까?'
라고 자문자답하길 바란다.
이 체크에 걸린다면 그것은 방법이라고 할 수 없다.

- logical thinking 46page



언제, 어느 경우에, 누구를 만나더라도
다 그저 그냥 번드르르하고 듣기 좋은 말만 습관처럼 반복하는 사람들.
앞으로 주의하지 않으면 대략 낭패.




삭제 (IP : 163.180.30.135) Ehoa ::: 너무나 재우다운 훌륭한 글. 09/08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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