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
테마파크
gomgomee
2002. 8. 12. 16:39
Hanos' Diary #367, 월요일, 흐림
놀이공원, 테마파크 기획의 3대 요소는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라고 한다.
이 세가지 요소가 연합하여 '놀거리'가 되는 셈이다.
사실..
보면서, 먹으면서 노는 건 이해가 가는데
무언가를 사면서 노는 건 좀 어색했다.
어쩔 수 없이 사는 게 아니었나?
설명을 듣고야 알았는데
사람들은 어느 정도의 돈을 써야지만
'아아 잘 놀았다' 라며 만족스러워한다고 한다.
즉 테마파크에서
즐겁게 많은 것을 보고, 맛있는 음식을 잔뜩 먹은 후에
아무것도 안 사고 그냥 집에 오게되면
뭔가 만족스럽지 못하고 허탈함을 느낀다는 것이다.
그 고객이 다음에 다른 테마파크를 찾아가게 될 확률이 높아지는 건 당연하다.
그들에게
억지로라도 적당량의 물건을 사도록 압박하는 것이
그 테마파크의 살 길이다.
그 물건들 팔아서 얻는 이득은 별로 없겠지만 말이다.
(오히려 판매원 인건비가 더 들어갈지도...)
테마파크 대신에 '나'를 포지셔닝 해서 -_-;;
사람들이 나를 만날 때
그들로 하여금 억지로라도 나에게 돈을 쓰게 하면
정말 그 사람은 나를 더 자주, 즐겨 만나게 되는 걸까?
놀이공원, 테마파크 기획의 3대 요소는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라고 한다.
이 세가지 요소가 연합하여 '놀거리'가 되는 셈이다.
사실..
보면서, 먹으면서 노는 건 이해가 가는데
무언가를 사면서 노는 건 좀 어색했다.
어쩔 수 없이 사는 게 아니었나?
설명을 듣고야 알았는데
사람들은 어느 정도의 돈을 써야지만
'아아 잘 놀았다' 라며 만족스러워한다고 한다.
즉 테마파크에서
즐겁게 많은 것을 보고, 맛있는 음식을 잔뜩 먹은 후에
아무것도 안 사고 그냥 집에 오게되면
뭔가 만족스럽지 못하고 허탈함을 느낀다는 것이다.
그 고객이 다음에 다른 테마파크를 찾아가게 될 확률이 높아지는 건 당연하다.
그들에게
억지로라도 적당량의 물건을 사도록 압박하는 것이
그 테마파크의 살 길이다.
그 물건들 팔아서 얻는 이득은 별로 없겠지만 말이다.
(오히려 판매원 인건비가 더 들어갈지도...)
테마파크 대신에 '나'를 포지셔닝 해서 -_-;;
사람들이 나를 만날 때
그들로 하여금 억지로라도 나에게 돈을 쓰게 하면
정말 그 사람은 나를 더 자주, 즐겨 만나게 되는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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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정균 ::: 넌 볼거리가 없자너. ㅎㅎㅎ | 08/16 09:11 |